홍보 및 알림

보도자료 및
팩트체크
공영쇼핑 MEDIA 입찰정보 시청자위원회
정보공개
알림

보도자료 및 팩트체크

[보도자료] 공영쇼핑, 개국 5주년 특별 기획 상품 첫번째 '설향 딸기' 판매 2020-01-09

공영쇼핑, 개국 5주년 특별 기획 상품

첫 번째 논산 설향 딸기 판매

 

- 국산 품종 논산 설향 딸기 3000세트 한정 판매

- 올 한 해 5주년 스페셜 에디션 상품 지속 선보일 예정-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을 맞이해 ‘스페셜 에디션’ 상품 시리즈를 선보인다. 첫 번째로 선정된 상품은 국산 품종인 ‘논산 설향 딸기’다.

설향 딸기’는 국내 딸기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했던 일본 딸기 품종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로써 일본 품종 딸기가 80%를 점유했던 2005년과 달리, 2017년에는 국산 딸기 점유율이 90% 이상으로 급등했다. 국산 품종인 ‘설향 딸기’의 등장으로 딸기의 품종 독립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영쇼핑은 국산 품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개국 5주년 ‘스페셜 에디션’ 첫 번째 상품으로 ‘논산 설향 딸기’를 선정했다. ‘논산 설향 딸기’는 3000세트 한정으로 10일 오후 12시 40분에 방송되며 총 1.5kg 구성에 2만9900원이다. 모바일 주문 시 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공영쇼핑은 개국 초부터 ‘국산의 가치’에 관한 영상을 제작해 방영하는 등 국산 농축수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8월에는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을 위해 ‘양파 게릴라 초특가전’을 편성하고 250톤의 양파를 판매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오미자’ ‘인삼’ 등 국산 농산물의 특집 방송을 통해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왔다.

논산 설향 딸기’를 시작으로 개국 5주년을 맞이한 2020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상품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2020년 개국 5주년을 ‘흑자 원년의 해’로 삼고 공영쇼핑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스페셜 에디션’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국산 품종인 ‘논산 설향 딸기’를 시작으로 우리 중소기업과 국내산 농축수산물의 스토리를 담은 특별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